몰타 와인

유럽 지중해 몰타에서의 2번째 화이트와인? 샴페인?

별빛찬란 2021. 10. 10. 14:43

모스카토 스파클링 화이트와인

친구와 토요일 저녁에 산책을 하다가 갑자기 와인 생각이 나서 리들 슈퍼마켓으로 향했다.
우리는 손에 딸랑 집 열쇠와 핸드폰만 들고 와인 1병만 살 심산으로 리들로 갔다.

리들에는 수많은 술이 많았다. 특히, 와인 종류가 많았다.
친구와 나는 달달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을 좋아한다.
어떤 게 우리가 좋아하는 와인인지 몰랐지만 기본적으로 병뚜껑 위에 샴페인처럼 터트리는 거면 달달하고 스파클링이 있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고 있었다.
병뚜껑 부분이 샴페인처럼 된 화이트 와인 중에 하나를 골랐다.
한국의 큰 마트 와인 매장에는 와인에 대한 정보 라벨이 붙여 있어 좋았는데
몰타는 직접 먹어보아야만 그 와인을 알 수 있을 거 같다.
집에 와서 마셔보니 우리가 딱 좋아하는 그 와인이었다. 성공!

와인 라벨에 이탈리어로 쓰여진 걸보니
이탈리아어를 알지 못하지만
아로마티코라고 쓰여진걸 보니 아로마가 있다는 거겠구나 추측이 된다.
파파고를 돌려보니
"알리니 무스카트 와인, 달콤한 향긋한 종류"라고 번역되어진다.
다음부터 와인을 살 때는 파파고를 돌려야겠다ㅎㅎ

-와인 이름: Allini Moscato Vino Spumante di qualita del tipo aromatico dolce
-구입처: 몰타 리들(Lidl) 수퍼마켓
-생산지: 이탈리아
-가격: 2.29유로(3,200원)
-알코올 도수: 7도
-과일향의 아로마가 풍부하고 상큼하다. 달달하고 스파클링이 적당히 톡 쏘아서 디저트 와인으로 좋을 것 같다. 도수가 7도로 생각보다 높다.